성주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6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주군은 지난 25일 오후 4시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 성주군은 지난 25일 오후 4시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성주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년간 영양사의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의 급식소에 대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및 급식 관리와 영양 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했으며, 한방특성화 사업으로 좋은 성과를 이뤄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재 위탁을 맺게 됐다.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주관으로 관내 26개소 84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위생·영양교육과 위생관리실태 컨설팅, 영양관리를 위한 레시피 제공 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송병환 성주군 경제교통과장은 “급식관리가 취약한 시설에 대한 체계적인 위생관리로 식중독 예방 및 양질의 식단제공과 영양 위생교육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