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AP 회원 도시인 당진시 필리핀 총회에서 당진항 홍보에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8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충남 당진 항만공사는 지난 2014년 8번째 INAP(International Network of Affiliated Ports Conference, 국제우호항만네트워크) 회원도시로 가입한 당진시가 필리핀 세부에서 이달 6일부터 7일까지 열린 제18차 총회에 참석했다.

이번 총회는 도비지원을 받아 지난 7일 세부항 내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열린 공식 총회에 참석 스리랑카 콜롬보항에 이어 두 번째 연설도시로 나서 당진항을 알렸다.
 

[사진=당진시 제공]



우선 당진 항만공사는 이날 연설에서 수도권과 충남지역 등 반경 100㎞ 이내에 한국 전체 인구의 절반에 해당하는 2,950만 명의 거대 소비시장이 형성돼 있다는 점과 철도, 도로를 이용한 내륙으로의 접근 용이성 등 당진항이 가진 지리적 이점 등을 집중 부각해 포트 세일즈 활동을 벌였다.

또한 국제해상운송산업이 발달하면서 대기오염과 기름유출로 인한 해양오염, 에너지 수요의 급증과 같은 환경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지속가능한 항만 개발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특히 INAP 회원 간 지속가능한 항만 개발 운영을 위해 항만 안전 운영 매뉴얼의 공동개발과 항만 안전 운영 정책의 연구개발 및 워크숍 공동개최를 비롯해 재해로 인한 위기상황 시 INAP 회원 간 대체항으로 지정할 수 있는 파트너십 체결을 제안했다.

INAP는 동아시아지역 항만개발 운영관리에 관한 정보교환과 무역가능 품목개발, 정기항로 개설 등의 교류를 통해 회원도시 간 항만발전을 도모하고 지자체간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998년 11월 설립됐으며, 한국에는 당진항과 목포항이 회원 도시로 6개국 8개항이 가입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