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중소기업 혁신기술개발지원에 6개 업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북도의 중소기업 혁신기술개발지원 사업에 선정된 6개 업체 중 유메드시스 전경. [사진=경상북도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는 30일 중소기업 혁신기술개발지원 사업에 도내 6개 업체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이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부족 등으로 사업화가 되지 않고 있는 기술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술 분야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응모가 가능하며, 개발 가능성 및 사업성 등을 평가해 기업 당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에는 30개 업체가 신청해 경쟁률이 매우 높았으며 신청업체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사업화가 되면 매출 증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6개 기업을 선정·발표했다.

선정된 6개 업체는 건강, 에너지, 환경 등의 경제 흐름이 잘 반영된 기술로, 개발되면 경제적 파급효과가 매우 크고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상길 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 “정부나 중소기업청 등에서 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업들을 발굴․지원해 우량 기업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