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확장 지반개량 공사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02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약 2817억 규모…2018년 3월 준공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조감도. [제공=삼성물산]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삼성물산은 지난달 28일 홍콩공항공사가 발주한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지반개량 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3억4000만 달러(한화 약 3990억원) 규모로 홍콩 현지 전문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했다. 삼성물산의 지분은 전체의 70%인 2억4000만달러(약 2817억원)이다. 공사기간은 20개월로 2018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확장을 위한 1단계 공사로, 삼성물산은 제3활주로 공사를 위한 부지 매립 전 해저 수심 약 7m 아래 연약지반을 개량하게 된다. 앞서 울산신항 북방파제 1∙2공구, 싱가포르 지하차도 공사 등 연약지반 개량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삼성물산은 이번 신규 프로젝트 수주를 바탕으로 홍콩공항공사가 순차적으로 발주 예정인 홍콩 첵랍콕 공항 제3활주로 신설, 제2터미널 확장 등 후속공사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중동시장 침체 등 어려운 해외건설 수주 환경 속에서 동남아 등 주력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며 "고객과의 신뢰와 차별화된 글로벌 건설 역량을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수주를 이어가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홍콩 건설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 탑승동 건물을 시공한 바 있는 삼성물산은 현재 몽골 울란바토르 신국제공항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등 다수의 해외 공항공사에 참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