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 "유상무 '성폭행미수' 의견 검찰송치 납득안돼…진실 명명백백 밝혀질 것" [공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1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개그맨 유상무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개그맨 유상무가 성폭행 미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가운데, 소속사 측이 “납득하기 어려운 과정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21일 유상무 소속사 코엔스타즈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경찰 발표와 관련해 소속사와 유상무 씨는 납득하기 어려운 과정으로 판단하고 있다”라고 운을 뗐다.

소속사는 “당사를 비롯해 유상무 씨 법률 대리인은 여전히 그의 무죄를 추정하고 있으며, 더욱 면밀한 검찰 조사가 이뤄진다면 진실은 명명백백 밝혀지리라 기대한다”며 “그간 소속사와 유상무 씨는 일부 사실과 다른 일방적 주장이나 추측성 보도가 있더라도 대응을 자제해왔다”며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기 위함임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또 유상무 씨 피의 사실에 대한 혐의 없음을 입증할 여러 정황과 추가 증거 등을 지속적으로 수집, 확보하고 있음에도 상대 여성분에 대한 예의와 사건 본질에서 벗어난 2차적 논란을 우려해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단, 유명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소속 연예인이 악의적 피해 당사자가 되는 것 역시 결코 좌시하지 않을 방침이며, 그 어떠한 불순한 목적과도 타협하지 않겠다”는 강한 입장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소속사 측은 “다시 한번 여러분에게 심려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리며,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길 간곡히 청한다”라고 거듭 당부했다.

앞서 이날 서울 강남경찰서는 유상무가 피해자와 합의 없이 성관계를 시도한 점을 인정하고 ‘강간 미수’ 혐의를 적용해 22일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22일 한 20대 여성이 성폭행을 당했다며 개그맨 유상무를 상대로 고소해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이하 유상무 소속사 코엔스타즈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개그맨 유상무 씨 소속사 코엔스타즈입니다.

금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경찰 발표와 관련해 소속사와 유상무 씨는 납득하기 어려운 과정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소속사를 비롯해 유상무 씨 법률 대리인은 여전히 그의 무죄를 추정하고 있으며, 더욱 면밀한 검찰 조사가 이뤄진다면 진실은 명명백백 밝혀지리라 기대합니다.

그동안 소속사와 유상무 씨는 일부 사실과 다른 일방적 주장이나 추측성 보도가 있더라도 대응을 자제해 왔습니다.

이는 불미스러운 논란에 휩싸인 점 자체로 죄송한 마음과 더불어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않기 위함이었습니다.

또한 유상무 씨 피의 사실에 대한 혐의 없음을 입증할 여러 정황과 추가 증거 등을 지속적으로 수집∙확보하고 있음에도 상대 여성분에 대한 예의와 사건 본질에서 벗어난 2차적 논란을 우려해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유명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소속 연예인이 악의적 피해 당사자가 되는 것 역시 결코 좌시하지 않을 방침이며 그 어떠한 불순한 목적과도 타협하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리며, 최종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길 간곡히 청합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