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산학협력중개센터, 산학협력 글로벌 벤치마킹 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호교류협력으로 산학협력단 기술이전⋅사업화 및 창업역량강화

동남권 대학 유일의 산학협력중개거점센터인 동남권 산학협력중개센터는 6월28일 중국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사진=경상대]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내에 있는 동남권 대학 유일의 산학협력중개거점센터인 동남권 산학협력중개센터(센터장 김기범)는 10개 대학 29명으로 연수단을 구성하여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중국 글로벌 벤치마킹 연수에 나섰다.

이번 글로벌 연수는 동남권 대학의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이전과 창업교육을 담당하는 교직원들과 해외 산학협력 기관(대학)과의 교류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일본 연수에 이어 두 번째이다.

벤치마킹 연수방문단은 첫날인 28일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센터장 윤대상)를 방문해 동남권 대학과의 글로벌 산학협력 정보교류 및 협력지원, 글로벌 기업과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멘토링 지원, 글로벌 현장실습 활성화와 해외취업 촉진을 위한 협력, 취업ㆍ창업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정책 지원 등 글로벌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에 대하여 상호협력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는 한국과 중국의 과학기술협력 창구 및 협력거점 역할을 하기 위해 한·중 수교 이듬해인 1993년에 설립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기관이다.

김기범 센터장은 “양 기관 간 MOU 체결이 동남권 대학의 글로벌 과학기술 및 산학협력정책 교류 활성화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MOU를 통하여 동남권 대학의 기술사업화 및 창업교육역량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연수방문단은 한중과학기술협력센터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칭화대학의 창업지원기관, 기술이전ㆍ사업화 전문기관 등 모두 6개 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연수방문단은 벤치마킹 연수와 함께 대학의 기술이전⋅사업화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과 한중 양국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에 대한 동남권 대학 참여방안의 협의를 진행하고, 대학 창업동아리 및 글로벌 창업교육지원을 위한 권역 내 대학 간 실질적인 협력과 성과 도출을 위한 토의와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