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빼는 운동,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자극에 효과적…'와이드 스쿼트와 이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5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다이어트 및 운동방법이 화제인 가운데, 허벅지 살빼는 운동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다양한 허벅지 살빼기 운동 중 '책벅지'는 앉아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다. 책벅지 운동은 허벅지 사이에 책을 끼운 상태에서 버티는 운동으로, 책이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운동효과가 좋다. 단, 지나치게 무거우면 운동을 진행하기 힘들기 때문에 자신이 버틸 수 있는 적당한 무게의 책을 선택해 운동하는 것이 좋다.

책벅지 운동방법은 5㎝정도 두께의 책을 허벅지 사이에 끼운 뒤에 의자 끝에 걸터 앉아 책을 떨어뜨리지 않고 꽉 잡고 있는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의 힘을 이용해 버티면 된다. 이 운동은 하루에 30분씩 2~3회에 걸쳐 진행하는 것이 좋다.

허벅지 살빼기 운동 중 누워서 할 수 있는 운동도 있다. 누워서 다리를 위로 쭉 뻗어올린 채, 양쪽으로 다리를 벌렸다 모았다 하는 운동이다. 다리를 모을 때 종아리를 크로스해주는 것이 포인트이며, 자기 전에 누워서 손 쉽게 할 수 있다.

허벅지 살빼기 운동 중 '와이드 스쿼트'는 가장 효과적인 허벅지 운동이다. 와이드 스쿼트는 다리와 엉덩이, 허벅지 안쪽 등 하체의 여러부위를 다양하게 자극하는 스쿼트 동작으로,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옆 라인을 탄력적으로 다듬는데 효과적이다.

운동 순서는 다음과 같다.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양손은 허리에 위치시킨다. 이 때, 양발은 각각 45도 정도 밖을 향하게 한다. 이어,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무릎을 굽힌 다음,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면 동작이 마무리된다. 동작은 20개씩 4세트를 진행한다.

와이드 스쿼트 동작 시 주의할 점은 무릎을 구부리는 동작에서 발끝이 바깥 쪽을 향하게 해야한다. 그리고 허리가 앞으로 숙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무릎을 구부려 아래로 내려갈 때 다리 안쪽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충분히 느끼면서 동작을 진행하고, 올라올 때는 엉덩이 옆쪽이 자극되는 것을 느끼면서 천천히 실시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