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호남에 시내 면세점 설치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2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당 박주선 최고위원이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관광 진흥과 관련한 발언을 하고 있다. 2016.5.2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박주선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2일 "광주를 비롯한 전남·북에는 면세점 한 곳이 없다"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한국 관광 위상을 높이는 측면에서 면세점을 하루속히 허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의 서울에 면세점 4곳을 신규 허가 방침을 거론하며 "서남해안에는 관광·문화자원이 대단히 많은데도 관광이 활성화되지 못한 것은 면세점이 없기 때문"이라며 "그런데도 관세청은 최근 (서울에) 신규 면세점 4곳을 허가하고 강원에도 (허가)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인 박 최고위원은 지난 달 30일 중국 상하이를 방문해 중국 여행사인 카이사(凱撒), 중국 언론사 신화미디어그룹, (사)한중청년리더협회(이사장 전병준) 등이 참여하는 업무 협약식에 참석했다. 

박 의원 측은 "외교부 소관 한중 청년교류 단체인 사단법인 한중청년리더협회와 박 의원이 공동 추진한 이 업무 협약에 따라 중국 대형 여행사 4곳은 올해 7월부터 180일 안에 2만 명의 관광객을 광주에 보내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라며 "중국에서 대규모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가 광주를 찾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