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 무용과 오케스트라 하나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산문화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무용과 오케스트라가 하나가 된다!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규동)이 새로운 예술로의 조화, 클래식과 현대무용의 신선한 시도인 <예술을 위한 조화>를 오는5일 해돋이극장무대에 올린다.

2015년 무용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무용단 중 하나인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와 클래식계를 선도해 왔던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군포프라임필)가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펼친다.

올해 처음으로 안산문화재단의 상주예술단체로 선정된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는 그동안 <공존&실수>, <인간의 리듬>, <조화로운 삶>을 연이어 안산에서 선보이며 대중적인 공연으로 현대무용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왔다.

또 군포문화재단의 상주예술단체인 군포프라임필 역시 국내외 정상급 지휘자를 영입, 우수한 단원들과 함께 연 10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하며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이번 무대는 두 단체의 협동 작업을 통해 <예술을 위한 조화>를 만들어 낸다.

25인조 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에 맞춰 춤추는 무용수들의 몸짓이 얼마나 아름답고 조화로울 수 있는 지를 감상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 무대미술과 영상이 결합, 관객들은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더욱 생생하게 만나게 된다.

한편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와 군포프라임필의 이번 협연 공연은 장르를 넘어서 또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