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여 61개 법안 단독처리, 유승민 거취논의 '원내대표 사퇴권고 결의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7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 여 61개 법안 단독처리, 유승민 거취논의 '원내대표 사퇴권고 결의안'…여 61개 법안 단독처리, 유승민 거취논의 '원내대표 사퇴권고 결의안'

새누리당이 6일 밤 소속 의원들을 동원해 단독으로 61개 법안을 통과시켰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본회의에서 국회법 개정안 처리가 무산되자 61개 법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기로 방침을 바꿨고 새누리당 지도부는 황급히 의결정족수 확보에 나섰다.

밤 9시가 가까워지자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까지 본회의장 안으로 입장했고 새누리당 의원만으로 150명이 채워진 9시40분 본회의가 속개됐다.

본회의가 속개되자마자 법안 1개를 의원들이 투표하고 국회의장이 방망이를 두들기는 데 1분씩도 채 걸리지 않았고 61개 법안은 한 시간 남짓한 시간에 걸쳐 모두 가결됐다.

정 의장은 본회의 속개 직후 "본회의에 새정치연합이 불참한 것에 대해 의장으로서는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대출 새누리당 대변인은 "야당의 불참은 아쉽지만 경제의 불씨를 살리고 민생을 챙기기 위해 집권 여당의 책무를 다하려는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반면 이언주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 의원들이 과반을 점한 의석수를 믿고 오늘 법안을 단독으로 처리하는 것은 사실상 '날치기'"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최고위원들의 요청에 따라 8일 오전 9시 의총을 소집하게 됐다"며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표결까진 안 가도록 노력을 할 것"이라며 "안을 만들어 의총에서 발표하고 이에 대한 의원들의 동의를 구하는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