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육공동체 프로젝트 참여 55개 학교에 최대 1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서울교육청은 내년 2월까지 학교와 사회가 만나는 ‘교육공동체(SnS)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30개 외부기관과 연계해 초등학교 35곳, 중학교 20곳 등 55곳을 선정해 운영한다.

이번 ‘교육공동체 프로젝트’에 선정된 학교는 감성‧인성을 기르는 비교과 프로그램,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교과통합수업 등 정규교육과정 지원프로그램, 교원 치유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서울교육청은 ‘교육공동체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제안 받은 88개 외부기관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적격심사 후 외부기관 44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선정된 44개 외부기관 프로그램을 학교에 안내하고 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총 62곳에서 30개 외부기관과 연계를 희망했다.

희망한 62곳 중 선정한 55개 학교는 최대 1000만원까지 프로그램에 따라 예산 규모를 다르게 차등 지원한다.

신청 학교 중 혁신학교, 혁신교육지구학교, 교육복지특별지원사업중점학교 등 동일 사업예산 중복지원 학교는 제외했다.

‘교육공동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함께 나누는 삶의 가치를 체험하고 교원들에게 심리적 치유와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삶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다.

서울교육청은 이번 ‘교육공동체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와 사회가 소통·공유·협력하는 다양한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학교구성원과 지역사회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형성 및 학교혁신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