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 '군함도의 진실' 영상, 유네스코 위원들에게 보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18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일본이 추진중인 군함도를 포함한 규슈 일대의 23곳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하려고 하는 상황에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군함도의 진실' 동영상을 제작하여 전 세계에 홍보하기 시작했다.

18일 유튜브(http://is.gd/GwVtgW)에 처음으로 공개된 이번 동영상은 총 3분 분량으로 영어로 제작됐으며 제작 비용은 치킨마루에서 후원했다.

이번 영상은 하시마 탄광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사진 자료와 함께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수많은 조선인과 중국인을 강제로 끌고와 열악한 환경속에서 노동력을 착취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강제징용 사실을 감추는 일본과는 반대로 강제징용을 인정하여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독일의 '촐페어라인 탄광'과 비교를 하여 세계인들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 교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의장국인 독일을 포함 총 21개국 위원들에게 이번 동영상을 이메일로 다 보냈다. 역시 최종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위원들에게 올바른 사실을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NYT,WSJ,WP,CNN,BBC,AP통신,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군함도 영어 영상을 링크하여 트위터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유럽,미주 등 각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 대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

한편 이들 시설의 세계문화유산 등재 여부는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독일 본에서 개최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회의에서 최종 결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