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신한류 뮤직페스티벌' 최종 결선팀 선발…참가 신청 열기부터 '후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12 0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9개팀 참가, 결선 12개팀 진출'

  • '외국팀도 신청, 세계 속 한류 열풍 면모 갖춰'

지난 9일 경기 의정부시 신한대에서 열린 '신한류 뮤직페스티벌' 본선대회에 참가팀이 화려한 춤과 함께 '케이팝(K-Pop)'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신한류 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케이-팝(K-POP)'을 주도할 '2015 ShinHan류 뮤직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이 기대치를 크게 웃돌았다.

12일 신한류 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까지 참가자의 신청을 마감한 결과 초·중·고교, 대학, 일반부, 외국인 등 총 119개팀이 등록했다.
이는 당초 100개팀을 모집하려던 것을 웃도는 수치다. 특히 외국인팀도 참여하면서 세계 속에 한류 열풍의 면모를 갖추게 된 것으로 평가된다.

조직위는 지난 2~3일 신한대 원형극장에서 열린 예선에서 본선에 진출할 24개팀을 선발했다. 이어 같은달 9일 본선을 통해 결선에 진출할 12개팀도 선발, 발표했다.

지난 9일 경기 의정부시 신한대에서 열린 '2015 신한류 뮤직페스티벌' 본선대회에서 한 응원단이 손짓을 하며 자신의 학교 참가팀을 응원하고 있다.[사진=신한류 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진출팀은 이재권(창작곡-치키치키차카차카), 신미애(거미-흐린 기억속의 그대), 함우석(버터팬티, 빅뱅-Fantastic Baby), 손동균(인비, 창작곡-드링킹), 이승한(철부지, 곽진언·김필-걱정말아요 그대), 최유나(마르멜로, 조용필-단말머리), 김명주(치킨들, 버블시스터즈-하늘에서 남자들이 비처럼 내려와), 김동성(88어쿠어스틱밴드, Joss stone-Give more power of the people), 이성행(박정식-멋진 인생), 김유미(김양-사랑이숑), 김민창(KPOPing, Bruno Mars-Uptown Funk), 김민경(창작곡-신한류 아리랑) 등이다. 

이들 팀은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신한대 대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결선무대에서 최종 순위를 가린다. 
대상에게는 의정부시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또 금상(신한대 총장상) 250만원, 은상(신한류뮤직페스티벌 조직위원장상) 200만원 등이 각각 수여된다. 특별상(신한류뮤직페스티벌 준비위원장상)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특히 조직위는 페스티벌을 K-POP 스타 산실로 삼기 위해 입상자들의 작품을 싱글 또는 정규 앨범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작곡가이자 가수인 신한대 주영훈 교수의 곡으로 디지털 싱글앨범을 발매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제2회 페스티벌 초청 기회도 제공된다.

'2015 신한류 뮤직페스티벌' 본선대회가 열린 지난 9일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들이 참가팀 채점표를 보며 심사하고 있다.[사진=신한류 뮤직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올해 첫 막을 올리는 페스티벌은 신한대학교(총장 김병옥)와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신한대의 예술교육 시스템을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끌고 있는 K-POP 장르의 우수한 창작인재를 발굴하고, 의정부시의 인프라를 활용, 의정부를 'K-POP시티'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참가자 모집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펴온 점 등이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세계 속 K-POP을 주도할 국제 뮤직재즈페스티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