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인질 1명 살해 동영상, 아베 "신빙성 높다" 오바마, 캐머런 규탄성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5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News2Share' 유투브 동영상 캡처]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25일 오전 NHK에 출연해 이슬람국가(IS)로 추정되는 세력이 일본인 인질 중 한명인 유카와 하루나(湯川遥菜)가 살해됐다고 주장하는 영상이 인터넷으로 게재된데 대해 “신빙성이 높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일본인 인질 1명이 살해됐다는 동영상이 공개된데 대해 미국과 영국이 이를 강력히 규탄하고 나서면서 이 동영상의 신빙성이 높다는 것을 뒷받침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에서 “또 다른 일본인 인질 고토겐지(後藤健二)와 다른 인질을 즉각 석방하도록 요구한다”고 호소했다. 또 “동맹국 일본과 협력해 지역의 평화와 발전에 계속해서 관여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는 살해한 자에게 정의의 심판을 내리고 IS를 최종적으로 타도하기 위해 단호한 행동을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성명에서 "IS가 유카와 하루나를 살해하고 다른 일본인 인질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는 것은 이들 테러리스트의 잔혹한 행위를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희생자 가족에 위로를 전하면서 "영국은 이 어려운 시기에 깊은 결속을 유지하면서 일본 국민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