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부경찰서, 통역NO, 외국인 민원도 손쉽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1-01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16개국 언어가 지원되는 휴대폰 통역칩 도입을 통해 외국인 상대 민원상담 만족도 향상 기대-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 대전중부경찰서(서장 송정애)는 10월 31일 외국인상대 민원상담 시 통역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해 무선인터넷 및 와이파이(Wi-Fi) 없이도 16개국 언어를 지원 바로 통역이 가능한 통역칩을 경찰서, 지·파출소에 도입한다고 전했다.

중부경찰서 관내에는 2014년 9월 현재 1,533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외국인 민원상담이 잦은 편이나, 통역에 대한 어려움이 있어 민원인이 원하는 상담이 어렵다는 것에 착안하여, 우선적으로 10대를 보급, 외국 민원인을 접하기 쉬운 중부경찰서 안내실, 민원실, 각 지‧파출소에 이 통역칩을 우선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 통역칩은 16개국의 언어 640만개 문장을 자유롭게 통역할 수 있어 간단한 민원에 대해 제3의 통역인을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민원인들에게 민원인이 원하는 꼭 필요한 상담과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원실에 근무하는 김연주 경사는 “그동안은 제 3자 전화시스템을 통해 통역을 하였는데 가끔 통화량 폭주로 이용하기 불편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외국 민원인을 상대할 때 심리적으로 부담이 있었는데, 이번에 지급되는 통역칩을 이용하게 되면 불편함 많이 해소되어 보다 나은 상담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