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총리 "개헌 전제조건은 국민적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31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홍원 국무총리가[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정홍원 국무총리가 31일 국민적 합의를 개헌의 전제조건으로 제시하면서 "경제 문제가 좀 해결된 뒤 개헌 문제를 논의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정홍원 총리는 이날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개헌은 국민의 완전한 합의 없이는 될 수도 없고 돼서도 안 된다"고 말하자 "네. 국민 동의가 절대적"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8월 지하철, 버스를 타고 다니며 국민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90%가 요구하는 게 경제"라며 "경제활성화가 급하고 일자리 창출해 국민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게 급한 문제"라고 덧붙였다.

정홍원 총리는 개헌에 대한 의견을 묻는 같은 당 김재경 의원의 질문에 대해서도 "정부 입장에선 지금 경제활성화가 아주 시급한 문제이고 민생도 아주 중요한 문제로 대두됐기 때문에 좀 더 경제를 살려놓고 민생도 돌보고 난 후, 그리고 남북관계도 어느 정도 안정된 후에 장기적 안목에서 개헌 논의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활성화와 민생에 좀 전념할 수 있게 했으면 하는 게 정부의 바람"이라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이 "대통령이 나서서 개헌 논의에 대해 입을 막는 건 삼권분립에 어긋난다"고 지적하자 "입을 막았다는 건 과한 말씀"이라며 "정부 입장을 간곡하게 호소한 걸로 이해해달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