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 러시아 극동연방대 고려인 대학생들에 장학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산학협력재단은 22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극동연방대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왼쪽 다섯째부터)김현택 한국외국어대학교 러시아어학과 교수, 채희원 산학협동재단 실장, (아홉째)이바네츠 극동연방대학교 총장, (열한번째) 마리나 쿠클라 극동연방대학교 한국학과장.[사진=산학협력재단]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산학협동재단(이사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22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극동연방대학교에 재학 중인 고려인 대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러시아 연해주의 고려인 후손들이 러시아사회에서 주류로 성장 하는 것을 돕기 위해 극동연방대학교와 사할린국립대학교 고려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바네츠 극동연방대 총장은 “올해는 고려인의 러시아 이주 1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이다. 오랜 세월 동안 힘든 여건 속에서도 러시아 한인들이 현지에서 우뚝 설수 있던 것은 배움에 대한 열정이 컸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민간 단체인 산학협동재단이 이공계를 전공하고 있는 고려인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은 큰 의의가 있다”며 한-러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이공계 전문가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재단은 지금까지 러시아의 극동연방대학교 및 사할린 국립대에 재학 중인 고려인 대학생 총 60명에게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