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2014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 부산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2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다음세대재단]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세대재단(대표 최세훈)이 ‘2014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ChangeON’을 오는 11월 14일(금) 부산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단디하소-단순하지만 디테일하고, 하찮게 보이지만 소중한 우리들의 미디어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체인지온 홈페이지(http://changeon.org/conference/2014/)를 통해 11월 0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은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 단체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혁신적인 생각과 정보를 나누기 위해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하는 행사다.

‘체인지온’ 컨퍼런스는 그동안 서울에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체인지온’의 가치를 확산시키고 지역 비영리 개인, 단체들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지를 서울에서 부산으로 변경했다.

올해의 주제인 ‘단디하소’는 ‘단순하지만 디테일 하고 하찮게 보이지만 소중한 우리들의 미디어 이야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NPO Media 연구 발표와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NPO Media 연구는 매년 격년으로 개인 혹은 조직의 미디어 활용 실태 조사, 연구하여 발표하며 2014년은 조직에 대한 연구가 발표될 예정이다.

체인지온 컨퍼런스에서는 오픈 세션을 통해 ‘비영리와 미디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발표된다. 발표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11월 2일(월)까지 주제 및 발표 내용을 접수하면 되며, 네티즌의 투표를 통해 최종 발표자 5명이 선정된다. 또한 2014 체인지온 컨퍼런스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함께 만드는 오픈 전시회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다음세대재단의 방대욱 상임이사는 “많은 강연과 행사들이 서울 중심으로 이뤄지고 지역에서는 좋은 강연을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을 부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체인지온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 비영리들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세대재단과 미디토리가 주최/주관하고 다음카카오가 후원하며 부산사회복지협의회와 부산사회복지사협회, 부산시민센터, 부산자원봉사센터, 블로터닷넷이 파트너로 함께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