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FKI타워 준공1주년 야외음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23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은 ‘FKI타워 준공 1주년’을 맞아 23일 저녁 FKI타워 정원에서 ‘준공 1주년 기념 야외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9월 ‘문화가 있는 날’을 하루 앞두고 열린 이날 음악회를 위해 전경련은 인근 지역주민들은 물론, 영등포 관내 복지관의 어르신, 장애인 등과 사무국이 오랫동안 지원을 해오고 있는 저소득계층, 그리고 입주사 임직원, 인근 직장인 등을 회관 앞뜰로 초청했다. 이날 음악회에는 이들과 입주사 임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35년 전 아무것도 없는 여의도에 터를 잡고 여의도 시대를 연 전경련은 이 지역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다”며, 준공 1주년을 맞아 뜻 깊은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호흡하고 싶어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가 경제대국을 넘어 문화강국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로 생활 속 문화행사를 생각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음악회는 전경련이 신축회관 건립 후 최초로 지역주민을 회관으로 초청해 개최한 행사이다. 음악회가 열린 회관 정원은, 전경련이 건립하고 영등포구에 무상임대해 지원하고 있는 디지털도서관(지난 3월 개관)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100여 분 동안 진행된 이날 음악회는 인근 여의도중 학생들로 구성된 ‘RCY 동감오케스트라’의 공연으로 시작되었다.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다이아(D.I.A)’의 추억의 팝송, K-pop 메들리 등의 공연에 이어서 현악4중주 ‘콰르텟 엑스’가 셜록홈즈, 러브어페어 등의 영화음악을 연주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