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천 팬클럽, 박유천 도서관 2호점 개관…1호점은 어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2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유천 도서관 2호점[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배우 겸 가수 박유천의 팬클럽이 창립 4주년을 맞아 박유천 도서관 2호점을 개관하면서 1호점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화상 환우 박현빈 군에게 수술비 1000만원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박유천 팬클럽 '블레싱유천'은 소아암 어린이 돕기, 저소득층 공부방들의 수해복구 지원과 난방비 지원,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러 지역아동센타에 무료급식비 지원, 독거 노인들을 위한 연탄나눔 등의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에는 전라도 신안지역 섬마을 장산면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해 현금 500만원과 블레싱유천 회원들이 직접 모은 도서 8800여권을 기증해 '박유천 도서관 1호점'을 개관하는 뜻깊은 일을 한 바 있다.

올해는 같은 신안지역인 흑산도에 현금 1000만원과 책 6600여권을 기증해 '박유천 도서관 2호점'을 개관하게 됐다. '박유천 도서관 2호점'은 책을 보는 도서관 기능과 공부방 기능 등 지역 현실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스타를 아끼는 마음을 선행으로 나누는 이런 활동은 모범적인 팬문화 형성에 앞장서는 바람직한 현상이 아닐 수 없다. 특히 단발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한 번 인연 맺은 이웃들과 꾸준한 관심과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간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박유천이 멤버로 있는 JYJ의 아시아투어 '더 리턴 오브 더 킹'은 오는 20일 중국 상해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7번째 공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