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지원 위한 웹 퍼블리셔 양성 2기 교육생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6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액무료, 매월 20만원 상당 활동비 지원, 수료 시 성과금 50만원 지급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웹 제작을 위한 기초교육부터 심화교육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 과정이 있어 화제다.

바로 ‘젊은함成’ 의 청년취업지원 웹퍼블리셔 양성사업이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KDB나눔재단의 지원으로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기서 웹퍼블리셔란 인터넷 접근이 불가능하거나 제한된 계층에게 다양한 환경의 디바이스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웹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도록 웹접근성과 웹표준성을 향상시키는 작업을 말한다. 최근 웹관련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다.

교육과정은 웹퍼블리셔가 되기 위한 HTML, CSS 등 다양한 기능교육이 포함돼 있다. 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법 등 취업에 필요한 소양교육과 웹 에이전시 견학, 기업실무자 멘토링 등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4개월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6시간씩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5세 이하인 청년 취업 희망자로, 최저생계비 대비 소득기준 180%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는 “교육대상자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월 20만원의 교육활동비를 지급하며, 수료할 경우 교육수료 성과금으로 5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면서 “웹 에이전시에 취업한 사람은 취업지원금 10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으니, 웹퍼블리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받길 권한다”고 설명했다.

웹퍼블리셔 양성사업에 지원하려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324-1892)로 문의할 수 있다. 지원서는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홈페이지(www.jahwal.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웹 퍼블리셔 양성 2기 교육생 모집]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