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쏘렌토 범상치 않은 '인기'…기아차, 올 뉴 카니발 이어 '대박 행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6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 뉴 쏘렌토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 기아자동차의 야심작 올 뉴 쏘렌토가 사전 계약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보이며 앞서 선보인 올 뉴 카니발에 이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또한번의 '대박'을 기록할수 있을지 관심이다.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던 기아차는 지난 6월 출시한 올 뉴 카니발이 시장의 인기를 끌면서 분위기 전환의 발판을 마련한 만큼 올 뉴 쏘렌토를 통해 하반기 시장에서 확실한 반등을 이끌어 내겠다는 전략이다.

26일 기아차에 따르면 오는 28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올 뉴 쏘렌토는 지난 12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이후 영업일 기준 열흘 동안 약 6000대 이상의 사전 계약을 이끌어냈다. 이는 하루 600대 정도의 계약이 이루어지는 셈으로 이 달 말까지 수치상으로는 약 8000대 이상 계약이 가능하다. 이에 기아차는 신형 쏘렌토를 내수시장에서 월 5000대 가량씩 판매할 예정이었지만 내부적으로 수치를 조금 더 높여 잡고 있다.

쏘렌토는 2002년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6월까지 207만여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대표 SUV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 뉴 쏘렌토는 2009년 4월 출시된 2세대 쏘렌토R 이후 5년4개월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3세대 모델이다. 특히 신형 쏘렌토는 크고 넓은 차를 선호하는 국내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동급 최대 크기로 차체를 만들었다. 높이를 기존 쏘렌토보다 15㎜ 낮추고 길이를 95㎜늘려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올 뉴 쏘렌토는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세단 수준의 우수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이 차는 지난 1월 기아차가 양산 품질 극대화를 위해 설립한 전문평가시설인 '글로벌품질센터'의 시험을 거친 국내 첫 SUV로서 우수한 상품성과 압도적인 품질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선행 양산차량 평가를 위해서만 지구 약 24바퀴에 해당하는 전 세계 110만㎞의 도로를 달렸다.

연비는 기존 모델보다 다소 낮아졌다. 최근 인증을 받은 신형 쏘렌토의 공인 연비(2.0 D 2WD)는 리터당 13.5㎞로 종전의 리터당 14.4㎞보다 0.9㎞가, 2.0 D 4WD는 12.3㎞로 기존의 13.0㎞보다 0.7㎞가 각각 줄었다. 차체가 기존보다 훨씬 커진데다 초고장력 강판이 현대·기아차를 통틀어 가장 높은 비율인 53%가 적용됐고 기본사양도 추가되면서 무게가 기존대비 50~60㎏이나 무거워졌기 때문이다.

악재도 있다. 기아차 노조는 지난 22일에 이어 오는 28일 두 번째 부분파업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광주공장, 소하리공장, 화성공장 등의 생산차질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기아차는 올 뉴 카니발 출시 이후 판매 실적이 호전되면서 분위기가 좋아지고 있다"면서 "올 뉴 쏘렌토 신차 출시로 상승 모멘텀을 이어가야 하지만 노조의 파업에 발목을 잡힐 경우 치명상을 입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