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행 현장서 범인 족적 확보했는데…김수창 전 제주지검장 신발 제출 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사진=채널A방송화면 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의 족적으로 보이는 흔적이 확보됐다.

지난 20일 제주지방경찰청은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에게 지난 12일 저녁 식사 후 체포된 시점까지의 동선을 그린 그림과 함께 당시 입었던 옷과 신발을 제출하라고 통보했다.

하지만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은 상·하의는 제출했지만, 당일 신었던 신발은 이유 없이 제출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이 무죄를 주장하는 만큼 의혹을 풀려면 수사에 적극적으로 응하는 게 도리인데 그러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이 신발을 제출하면 현장 일대에서 확보된 족적과 비교할 예정이다. 현재 경찰은 제출된 상·하의를 CCTV에 찍힌 범인이 입고 있던 옷과 비교 중이다.

한편, 지난 12일 한 가게 앞에서 누군가 음란행위를 하고 있다는 여고생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은 인근에서 빠른 걸음으로 걷고 있는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을 체포했다.

체포 당시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은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동생의 이름을 사칭하는 등 수사에 협조하지 않았다. 특히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은 "다른 남자를 나로 오인한 것 같다"고 주장했지만, 확보된 CCTV를 확인한 결과 현장에는 한 명의 남성만이 찍혀 있었다. 화질이 좋지 않아 CCTV 속 남성이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인지 확인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음란행위 의혹에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은 사표를 제출했으며, 법무부는 곧바로 수리하고 면직했다. 

또한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으로 의심되는 CCTV가 추가로 확보됐으며 음란행위 장소가 2곳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2명의 여성을 뒤쫓아 가는 영상도 공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