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신청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1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공동주택 모범관리 단지 3곳을 선정해 살기 좋은 아파트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로 하고, 오는 18일까지 참여희망 단지의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 단지는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으로 승강기 설치 또는 중앙난방 방식(지역난방 포함)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의 주상복합 아파트다.

이 기준을 적용하면 성남지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201개 단지가 여기에 해당한다.

신청 단지에 대해서는 민간인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에너지 절약 등 4개 분야를 현지 확인 평가한다.

평가 결과 최우수 1개 단지와 우수 2개 단지는 오는 12월 성남시 종무식 행사 때 인증 동판과 상패를 주며, 내년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 때 가점을 준다.

또, 종합 점수가 높은 2개 단지는 경기도 모범관리단지로 추천한다. 도 평가결과에 따라 국토해양부에 추천되면 우리나라 전체 공동주택 가운데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될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단지는 기한 내 평가신청서(시 주택과 홈페이지)와 증빙서류를 갖춰 성남시청 주택과(729-3412)로 직접 방문 접수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정장훈 시 주택과장은 “주민 스스로 공동주택을 관리해 살기 좋은 단지 만든다는 데 모범관리단지의 의미가 있다”면서 “선정 신청에 입주자대표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