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버스킹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항시축제위원회, 버스킹TV와 협력 조인

포항시축제위원회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버스킹TV와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포항시축제위원회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버스킹TV와 포항국제불빛축제의 버스킹 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버스킹(busking)은 길거리에서 연주와 노래를 하는 행위를 말한다.

포항시축제위원회는 포항불빛축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위해 지난해부터 도입된 거리공연을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해 ‘포항불빛 버스킹 페스티벌’로 개최한다.

‘거리공연 및 퍼포먼스 중심의 축제’ 콘셉트에 따라 영일대해수욕장 도로를 오후 6시부터 밤 10까지 차량통행을 전면 차단해 8개의 스트리트 스테이지(거리무대)를 설치하고 다양한 공연을 경연대회 형식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1일까지 버스킹TV와 함께 전국대학 동아리와 홍대거리 버스커를 대상으로 참가팀을 발굴해 16팀을 선정했다.

이들은 오는 7월 31일 영일대해수욕장의 8개 거리무대에서 각자의 기량을 뽐내는 버스킹 경연을 펼치게 된다.

장르 구분 없이 불빛축제 콘셉트에 맞춘 이색 스트리트형 퍼포먼스들이 펼쳐지는데 51팀의 예비신청자 중 1차 심사를 통과 한 16팀이 경연을 펼쳐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가려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이들 우승팀들의 앵콜 공연은 8월 1일 개최되며, 다시금 영일대 해변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정옥 포항시축제위원회 위원장은 “포항불빛버스킹은 단지 불빛축제를 빛내는 콘텐츠로서만 기능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포항의 버스킹문화 정착으로 지역문화를 더욱 살찌우고 풍성하게 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