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V라인 얼굴 만드는 사각턱보톡스, 안전 주의사항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0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메이드미 노유환 원장]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로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도가 날이 갈수록 더해가고 있다. 이러한 시류에 따라 많은 이들이 좀 더 나은 외모를 위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인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이들 사이에 부담스러운 성형수술 대신 간편하고 빠른 쁘띠성형이 인기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수술로는 코필러,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코필러, 이마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눈밑애교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입술필러 등 다양한 시술이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얼굴을 더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준다는 안면윤곽 효과를 위해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받는 이들이 많다. 쁘띠성형에 주로 사용되는 사각턱 보톡스는 시술 자체도 간편하지만, 효과도 빠르고 부작용도 거의 없어 휴가를 앞둔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보톡스 시술은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미용시술이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시술 병원이나 전문의, 주입되는 보톡스 제품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없이 안면윤곽 효과, 시술 과정에 대한 이해 필요

보톡스는 얼굴의 딱딱하고 큰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부피를 줄이는 주사 시술이다. 본래는 얼굴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다수의 연예인들이 동안 피부를 위해 주로 이용하는 시술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수술을 받지 않고도 V라인 턱선을 만들어 주는 안면윤곽 효과에 대해 더욱 많이 부각되면서 과하게 발달된 사각턱 근육의 부피를 줄이고 턱 라인을 V라인으로 가꿔주는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턱뼈를 깎는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후 얼굴이 심하게 붓고 붕대를 감아야 하는 등 회복기간이 길어 부담스러운 것과 달리, 보톡스는 시술 후 흉터나 붓기 등의 문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어 각광 받는 시술이다.

시술 방법은 간단히 귀 밑 턱 아래 저작근 부위 3~4곳에 나누어 주사하게 되는데, 시술 후 어금니를 꽉 다물었을 때 딱딱하게 만져지던 턱 근육이 시간이 지나면서 물컹한 묵처럼 느껴지게 되고 이후 서서히 근육이 사라지면서 얼굴이 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시술효과는 개인의 근육발달 정도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지만 대개 6개월정도 지속되는 것이 정상이며, 반복적으로 재시술을 받아주면 유지기간이 점차 길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압구정 메이드미성형외과의원 노유환 원장은 “시술 후 딱딱한 음식이나 껌, 오징어 등을 반복적으로 씹는 것을 피한다면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다만 보톡스는 약물의 정품 여부와 시술자의 경험과 스킬이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시술 의료진의 시술 경험을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노 원장은 이어 “검증된 의료진으로부터 제대로만 시술 받는다면, 보톡스 시술은 비 수술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후유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붓기나 통증에 대한 염려도 적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