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극제 국내 대표적 연극축제로… 서울시, 서울연극협회와 공동 주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11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시가 35년 역사의 '서울연극제'를 국내 대표적 연극축제로 키운다.

서울시는 서울연극협회와 올해 서울연극제를 처음으로 공동 주최, 오는 14일 아르코예술극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고 11일 밝혔다.

'연극은 시대의 정신적 희망이다'는 슬로건 아래 다음달 11일까지 28일간 계속된다. 서울시의 참여로 그간 대학로 일대에 국한됐던 연극 무대가 시민청, 낙산공원,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됐다.

'어레인지 편집의 신', '어린왕자', '변신', '버꾸', '할머니', '가족', '햄릿', '당신은 어느별에서 왔소', '김준섭은 알지만 김준섭은 모르는 것들' 등 모두 26편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무료 공연은 서울연극제 홈페이지(www.stf.or.kr, 02-765-75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유료 공연은 대학로티켓닷컴(www.대학로티켓.com) 또는 미소나눔티켓(G마켓, 옥션)을 통해 예매하면 된다.

시는 SNS,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행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연 부문의 △공식 참가작 8편 △미래야 솟아라 8편 △자유참가작 8편, 비경연 부문 △기획 초청작 2편 △공동기획작 1편 △창작공간연극축제 26편이다.

이외 대중들과 친숙한 자리 마련을 위한 기획행사로 느리게 걷기(부토)워크숍, 한일연극 세미나, 한국연극 100인의 독백, 바자회, 서울시민 마을연극축제, 3% 기부, 희곡집 출간, 대학로 소나무길 다문화축제 등이 선보인다.

한편 서울연극제는 1979년부터 매년 4~5월 개최되며 국내 연극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이정표로 자리매김했다. 더불어 서울 연극의 활성화는 물론 발전기반이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