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기율위 권한 강화...인원 100명 증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3-20 13: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추이사오펑(崔少鵬) 중앙기율검사위원회 비서장. [사진 = 중궈신원왕]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중국 정부가 올해 부패분자에 대한 무관용 정책을 펼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중국 공산당의 감찰∙사정 총괄기구인 중앙기율검사위원회(기율위)가 감찰부의 인력 및 기관 역량 확충을 통한 내부 개혁을 단행했다.

신징바오(新京報)는 천원칭(陳文淸) 기율검사위 부서기의 말을 인용해 기율위 감찰부가 공직자의 감찰조사를 담당하는 직원을 100명 더 늘리고 조직을 신설하는 등 역량을 강화했다고 20일 보도했다.

천 부서기는 "감찰부 직원과 기관의 규모를 확대했다"면서 "이로써 공직자 비리 사건을 직접 다루는 조사인원이 기존의 300여명에서 400여명으로 늘어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해 사정 실무조직인 감찰실을 8개에서 10개로 늘린 데 이어 최근 금융부문과 국유기업 및 감독기관 등을 집중적으로 감찰할 2개의 감찰실도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찰실은 통상 30명으로 구성되며 산하에 4개처를 두게 된다.

기율위 감찰부는 이번에 내부 감독 기관인 감찰간부 감독실도 신설해 이 분야에 종사하는 간부들의 부패, 비리 혐의를 감독할 예정이다. 

이로써 감찰부 내 전체 조직 27개 중 거의 절반에 이르는 12개가 직접 비리사건을 다루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