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남자 팀추월, 하나의 '팀'으로 만든 '감동의 역주'···2개 대회 연속 은메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21 22: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팀추월 결승전에서 한국 정재원(왼쪽부터), 이승훈, 김민석이 은메달을 획득한 뒤 태극기를 들고 트랙을 돌며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하나의 ‘팀’으로 만든 값진 은메달이었다. 마지막 대역전극은 이뤄내지 못했지만,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최선의 레이스였고, 감동의 역주였다. 한국 남자 팀추월 대표팀이 2개 대회 연속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승훈-정재원-김민석이 호흡을 맞춘 남자 팀추월 대표팀은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팀추월 결승에서 3분38초52를 기록, 노르웨이(3분37초32)에 1초20 차이로 늦게 결승선을 통과했다. 아쉽지만 값진 은메달이었다. ‘팀’으로 뭉친 남자 대표팀은 최선의 역주를 펼치며 감동을 선사했다.

2014년 소치올림픽에서 이 종목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은 2개 대회 연속 은메달을 수확했다. 대표팀 ‘맏형’ 이승훈은 역대 동계올림픽에서 총 4개째 메달을 목에 걸며 아시아 선수 역대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최다 메달리스트로 올라섰다.

결승전 상대가 강했다. 소치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낸 강국 네덜란드를 꺾은 노르웨이는 결승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하지만 한국은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한국은 경기 초반 노르웨이에 뒤졌지만, 경기 중반 노르웨이에 역전하는 역주를 펼쳤다. 뒷심이 아쉬웠다. 마지막 스퍼트에서 다시 노르웨이에 밀려 극적인 역전극을 이뤄내지 못했다. 하지만 여자 팀추월에서 받은 상처를 씻어내는 팀워크로 감동을 안기기엔 충분했다.

이날 은메달을 추가한 이승훈은 역대 동계올림픽에서 총 4개째 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승훈은 아시아 선수 역대 동계올림픽 최다 메달리스트로 올라서며 역사를 새로 썼다. 이승훈은 아시아 남자 선수 최초로 올림픽 3개 대회 연속 메달을 획득하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김민석은 1500m 동메달에 이어 팀추월 메달 추가로 이번 대회 개인 메달을 2개로 늘렸다. 17살인 정재원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로는 최연소 올림픽 메달리스트가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