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이한철 대표이사,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회장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8-29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계 10위권 전시 강국 도약을 목표로 전시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 센터 킨텍스(www.kintex.com)의 이한철 대표이사가 29일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12년 임시총회에서 제 5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지식경제부 산하의 전시산업 발전사업 주관 기관으로 국내외 전시회 지원, 전시회 인증 및 평가관리, 전시산업 표준화 등 다양한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회원사로 코트라,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등의 공공기관, 킨텍스, 코엑스, 벡스코와 같은 전시장, 주요 전시주최자 등 총 51개사가 참여하여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신임 이회장은 1981년 코트라에 입사해 아시아대양주지역본부장 겸 싱가포르 무역관장, 해외마케팅본부장, 코트라 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작년 6월 킨텍스 최초 공모제를 통한 대표이사로 선출되어 작년 9월 킨텍스 2전시장의 성공적 개장을 주도하고, 금년에는 가스텍, 로터리총회 등 초대형 국제행사를 유치하여 국내 전시산업의 국제화를 선도해가고 있다.

이회장은 “전시 전문기관인 진흥회는 그 동안 전시산업 육성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회원사들 간의 협력을 통해 전시산업 발전 기반을 구축하고 전시 업계의 대표 기관으로써 우리나라의 세계 10위권 전시 강국 도약을 목표로 회장직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