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전 계열사 임원 주 6일 근무 권유..."회사 위기 극복 차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4-04-17 17:06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삼성그룹이 삼성전자 등 일부 계열사에만 적용하던 임원 주 6일 근무를 그룹 전체로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전자와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 등 삼성그룹 금융 계열사 일부 부서, 삼성물산을 중심으로 한 EPC(설계·조달·시공) 계열사 등은 올해 초부터 임원의 주 6일 근무를 권유하고 있었다.

    이번 지침 전달을 통해 기존에 참여하지 않았던 삼성전자 일부 부서와 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기·삼성SDI·삼성SDS 등 삼성전자 계열사도 임원들의 주 6일 근무 권유에 동참하게 됐다.

  • 글자크기 설정
  • 전자·금융·EPC에서 전 계열사로 확대 적용

  • 부장급 이하 일반 직원은 적용 안 해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삼성그룹이 삼성전자 등 일부 계열사에만 적용하던 임원 주 6일 근무를 그룹 전체로 확대하기로 했다. 고유가·고환율과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 등 대외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려는 경영 전략으로 풀이된다.

17일 산업계에 따르면 삼성그룹 각 계열사 인사팀은 최근 임원들에게 주 6일 근무 방침을 전달했다. 

다만 정식 회사 방침이 아닌 위기극복 차원에서 임원들의 자발적 동참을 요청하는 것인 만큼 공문 대신 구두, 임원 단체 채팅방, 이메일 등으로 요청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와 삼성생명·삼성화재·삼성카드 등 삼성그룹 금융 계열사 일부 부서, 삼성물산을 중심으로 한 EPC(설계·조달·시공) 계열사 등은 올해 초부터 임원의 주 6일 근무를 권유하고 있었다.

이번 지침 전달을 통해 기존에 참여하지 않았던 삼성전자 일부 부서와 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기·삼성SDI·삼성SDS 등 삼성전자 계열사도 임원들의 주 6일 근무 권유에 동참하게 됐다. 이에 따라 계열사 임원들은 기존에 잡아둔 주말 미팅 약속을 취소하는 등 관련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삼성그룹은 이번 주 6일 근무 방침을 놓고 "회사 위기 극복을 위해 임원들이 솔선수범하는 차원에서 진행하는 정책"이라며 "부장급 이하 일반 직원들이 절대 동원돼선 안 된다는 지침도 함께 전달됐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