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7만 여성경제인과 신세계그룹이 '깐부'된 사연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8-08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세계그룹, 여성기업주간 판매전 깜짝 참여...장소 및 판매수수료 할인 지원

  • 공공·민간기관 협업통해 'W마켓' 개최...약 10억원 매출 달성

  • 이정한 회장 요청에 정용진 부회장 흔쾌히 합류

이정한 여경협 회장(왼쪽부터), 박경분 여경협 특별부회장, 이임용 신세계 스타필드 상무, 한무경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지난 7월 9일 고양 스타필드 W마켓 현장을 방문해 참여기업 여성대표의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신세계그룹 도움이 없었다면 올해 여성기업 우수제품 판매전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지 못했을 겁니다. 갑작스러운 행사 참여 요청에도 흔쾌히 수락해주고 백화점 제일 좋은 자리에 행사장을 마련해 줬습니다.”

지난달 초 진행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마친 한국여성경제인협회가 신세계그룹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하며 연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여성기업 주간 부설행사로 열린 ‘여성기업 우수제품 판매전(W마켓)’이 신세계그룹 참여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다.

8일 여경협에 따르면 140여 여성기업이 참여한 W마켓은 TV홈쇼핑과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약 8억9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그간 여경협에서 진행한 여성기업 판매전 매출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기획전 매출 신장에는 공공·민간기관 협업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참여 유통사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행복백화점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모두 이번이 첫 참여다.

특히 신세계그룹 참여로 기존보다 높은 오프라인 매출 성과를 볼 수 있었다고 여경협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당초 판매전 참가 기업이 아니었으나 이정한 여경협 회장의 요청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흔쾌히 받아들여 행사 시작 며칠 전 긴급하게 판매전에 협력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여경협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참가 요청에도 매출 및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백화점을 판매전 진행 장소로 제공해줬다”면서 “이외에도 여성 기업 부담을 줄이고자 판매 수수료를 절반 가까이 인하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행사를 홍보해주기도 했다”고 말했다.

실제 신세계그룹은 전국 백화점 매출 1위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터미널 분수광장과 일 평균 7만명이 방문하는 고양 스타필드 센트럴 아트리움(광장) 전체를 판매전 장소로 제공했다.

그 결과 오프라인 판매 유통사 중 신세계그룹이 제공한 두 곳에서의 판매 매출이 가장 높았다.

강남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일 평균 2600만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기록, 행사가 진행된 3일 동안 총매출 7780만여 원을 달성했다. 고양 스타필드 역시 총 3일간의 행사 중 일 평균 매출 2400만원, 총 매출 7337만여 원을 기록했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여성기업주간 판매전은 여성기업에게 절실한 ‘판로개척 및 확대’를 위해 대형유통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 경영의 성공적인 실천 사례가 됐다”면서 “고령화 등 인구절벽 시대에 여성기업이 국가경쟁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정부와 공공기업·대기업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