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퀴즈] 11일 홈플퀴즈 '풀무원 얇은피만두'와 리브메이트 정답 '한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0-05-11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1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홈플퀴즈의 퀴즈 내용과 정답이 공개됐다.

[사진= 홈플러스 앱 캡처]

오늘 공개된 문제는 “풀무원 얇은피만두 얄피만두 3종 한가지도 노힐수 없다 각자의 매력이 꽉~찬 얄피만두를 만나보세요 돼지고기를 큼지막하게 썰어 씹는 맛이 일품인 고기얄피, 저온숙성 김치와 아삭아삭 깍두기를 듬뿍 넣은 김치얄피, 고기만두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더해 알싸한 맛이 일품인 ○○얄피”다.

정답은 '땡초'이다.

정답을 찾아 정답란에 기입하면 10~10,000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고, 정답을 빠르게 맞출수록 높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카드 전 가맹점과 홈플러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11일 리브메이트 퀴즈도 출제됐다.

KB금융그룹의 통합 포인트앱 리브메이트가 11일 140회차 일반상식퀴즈를 출제했다.

이날 출제된 140회 첫번째 문제는 "외로운 처지를 가리켜 짝 잃은 이것, 해외에 자녀를 조기유학 보내고 홀로 지내는 아빠를 이것 아빠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 새는 무엇일까요?"이며, 보기로 '비둘기/ 독수리/ 기러기'가 제시됐다.

정답은 '기러기'이다.

두번째 문제는 "이것은 남자아이를 상징해 전통 혼례 때 며느리의 치모폭에 던져주는 풍습이 있습니다. 모양이 새알과 같으며, 붉고 단맛이 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이며, 보기로 '사과/ 대추/ 토마토'이 주어졌다.

정답은 '대추'이다.

세번째 문제는 "대추는 피로를 풀어주고 오장과 십이경맥을 골고루 도와주는 약재로 쓰였습니다. 이 사람이 쓴 동의보감에도 대추의 효능이 기로고디어 있는데, 조선 중기 왕실의 내의원이었으며 호가 구암인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이며, 보기로 '허준/ 정약용/ 최무선'이 제시됐다.

정답은 '허준'이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는 매주 월요일 새롭게 출제되며, 각 문제의 정답을 맞히면 최대 3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KB금융그룹의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은 매일 또 매주 단위로 제출되는 퀴즈를 풀면 약 10~30원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리브메이트'로 설정하면 잠금화면을 열 때도 약 1~3원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KB금융그룹 고객은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축적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를 지인에게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이체한 후 ATM서 출금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