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다희의 Check EAT] 해태제과,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견다희 기자
입력 2019-09-27 16: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 주간 식음료업계 신제품

동아오츠카 '라인바싸'.[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데일리동방] ◆ 동아오츠카, 진짜 생수 '라인바싸(ReinWasser)'

동아오츠가가 '진짜 생수'를 콘셉트로 한 '라인바싸(ReinWasser)'로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온라인 탄산수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라인바싸는 독일어로 순수한 물이라는 뜻으로 '진짜 생수를 담은 미네랄 탄산수'를 콘셉트로 한다. 일반 탄산수나 음료에 쓰이는 정제수가 아닌 미네랄 성분을 유지한 진짜 생수로 만들었따는 취지다. 라인바싸는 경상북도 상주시의 생수 공장 동천수에서 만든다.

동아오츠카의 기존 생수 브랜드인 '마신다'와 같은 수원지로 해발 350m의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올라온 천연 암반수를 사용해 안전하고 깨끗하다. 또한 슬림한 디자인의 패키지로 그립감과 세련미를 더했다.

현재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자사 온라인몰 기준 500㎖ 용량 20개가 든 한 상자가 1만9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10일까지 1+1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라인바싸는 무색소, 무향, 무당으로 마음껏 마셔도 부담이 없고 강한 탄산으로 청량감을 즐길 수 있다"며 "천연 암반수의 풍부한 미네랄을 포함한 믿고 마실 수 있는 라인바싸가 소비자에게 또 다른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 이색 빵 4종 출시.[사진=뚜레쥬르 제공]



◆ CJ푸드빌 뚜레쥬르, 이색 빵 4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찬바람 불어오는 가을에 즐기기 좋은 간식빵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옥수수, 크림치즈, 고구마, 미트볼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재료를 알차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크림이나 내용물을 꽉 채워 가성비를 더하는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오후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은 '옥수수 범벅'으로 겉은 바삭하고 달콤한 빵에 톡톡 터지는 옥수수와 크림치즈를 듬뿍 넣어 한 번 맛보면 계속 생각나는 마성의 빵이다. '볼매 연유크림 브레드'는 부드러운 브리오쉬 빵 속에 달콤한 연유 생크림을 가득 넣어 볼수록 매력적인 제품이다. '골든 고구마 패스트리'는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넣은 빵 위에 짭짤한 치즈를 뿌려 구워 내 단짠단짠의 황금 조합을 이룬다. '고메 미트볼 고로케'는 바삭한 고로케 속에 육즙 가득한 CJ고메미트볼과 아삭한 채소를 함께 넣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해태제과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사진=해태제과 제공]

◆ 해태제과,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해태제과가 원조 에너지바 칼로리바란스에 고식이섬유를 더한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을 출시한다.

국내 최초 체중조절용 식품 인증을 받은 '칼로리바란스'로 체중 조절은 기본, 장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체중조절용 식품은 영양 · 칼로리 · 수분 함량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칼로리바란스는 과자류 중에서 이 기준을 통과한 최초이자 유일한 제품이다.

실제로 이 제품에는 비타민 6종 · 나이아신 · 엽산은 1일 권장량의 25%이상, 그 외 철분 등 4종의 영양소가 10% 이상 들었다. 한 끼 식사 수준의 균형 잡힌 영양 보충을 할 수 있어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더불어 칼로리바란스 파인애플 한 통에는 고구마 1개 보다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장내 유익균을 100배 이상 증식해 장 건강에 도움도 된다. 여기에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파인애플'로 상큼한 맛도 더했다.

또한 바나나 2분의 1 수준의 저칼로리에 단백질을 분해하는 '브로멜린'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이다. 당도가 2배 더 높은 태국산으로 맛과 향이 더 진한 것도 특징이다.
 

스무디킹 '로네펠트 티 4종'.[사진=스무디킹 제공]


◆ 스무디킹 '로네펠트 티 4종'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독일 프리미엄 차(茶) 브랜드 '로네펠트(Ronnefeldt)'와 공급계약을 맺고 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무디킹은 신메뉴로 로네펠트 티는 4종(4000원)을 선보인다. 1823년 독일에서 시작된 로네펠트는 전통 수제 방식으로 최고급의 차를 생산하는 세계 3대 명품 차 브랜드다.

프루티 카모마일'은 카모마일에 오렌지 꽃잎을 배합해 그윽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리프레싱 민트'는 멘톨의 상쾌함과 레몬그라스의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웰니스'는 부드러운 루이보스에 아니스와 펜넬, 레몬그라스를 배합해 은은한 향과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아유르베다 허브 앤 진저'는 인도 전통의 아유르베다 요법으로 허브와 생강을 배합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스무디킹에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로네펠트 티 박스(15개입)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스무디 1잔 교환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올반 랍스터 왕교자'.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 신세계푸드 '올반 랍스터 왕교자'

신세계푸드가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고급 해산물인 랍스터를 넣은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를 출시한다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8330원)'는 만두 1개당 35g의 푸짐한 왕교자 속에 랍스터살과 오징어를 넣어 짭조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배추, 부추, 양파, 마늘 등 4가지 신선채소를 가득 채워 풍성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특히 1등급 밀가루를 진공 반죽공법으로 빚은 0.7mm의 두께의 얇은 피로 만두소를 감싸 쫄깃한 식감이 느껴진다. 또한 만두 피는 얇지만 쉽게 찢어지지 않아 찐만두, 국만두, 물만두 등 다양한 조리방식으로도 즐길 수 있다.

제품은 1~2인 가구가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소용량 2입(315g x 2봉) 묶음으로 구성해 조리 후 남은 만두를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군만두로 조리할 경우 적당히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8~10분 굽거나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9분간 조리하면 된다. 찐만두의 경우 찜통에 김이 오른 후 6~8분간 조리하면 돼 간편하다.

올반 랍스터 인생 왕교자는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판매한다.

아워홈 '겨울우동' 2종[사진=아워홈 제공]


◆ 아워홈, 간편식 '겨울우동'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날씨가 쌀쌀해지는 계절, 가을·겨울 시즌 소비자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겨울우동’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겨울우동 정통 가다랑어', '겨울우동 칼칼한 포차식'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참나무 향을 품은 가다랑어를 저온에서 천천히 우려내 깊고 진한 국물을 베이스로 했다. 진공 반죽과 수타식 제면 방식으로 만든 쫄깃한 면발을 사용했다.

‘겨울우동 정통 가다랑어’는 가다랑어와 다시마를 우려낸 국물과 진공 반죽으로 만든 수타식 우동면이 어우러져 감칠맛이 일품인 정통우동이다. 면, 육수 소스와 함께 가다랑어포, 대파, 건고추, 튀김볼 등 고명이 넉넉하게 들어 있어 우동전문점 못지 않은 정통우동 한 그릇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용량은 458g, 가격은 4980원이다.

‘겨울우동 칼칼한 포차식’은 추운 겨울날 포차에서 먹던 해장 우동을 재현했다. 가다랑어 베이스의 기본 우동 국물에 청양고추와 멸치, 다시마 국물을 더해 속이 확 풀어지는 시원 칼칼한 국물 맛을 살렸으며 쫄깃한 수타식 우동면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쑥갓이나 어묵, 버섯 등을 올려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면, 소스, 2가지 고명으로 구성됐으며, 용량은 458g, 가격은 4980원이다.

◆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

오리온이 '닥터유 단백질 바'의 인기에 힘입어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를 출시하면서 브랜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닥터유 단백질바 미니는 낱개 제품 두 개를 취식하면 달걀 한 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 6g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홈트레이닝이나 헬스 등을 하면서 단백질 섭취량을 원하는 만큼 스스로 조절하거나 제품을 편리하게 비축해놓고 싶은 소비자들이 타깃이라고. 단백질이 풍부한 슈퍼푸드 렌틸콩과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넣어 영양 성분은 물론 맛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덤벨 경제’가 호황을 맞으며 단백질바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단백질바 브랜드 라인업을 형성한 만큼 체형 및 체중관리를 위해 운동하는 소비자 공략을 한층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한 그릇 도시락 볶음밥 3종.[사진=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 한그릇 도시락 볶음밥 3종 출시

이마트24가 한 그릇 도시락 형태의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볶음밥 3종은 ‘치즈김치볶음밥’,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 ‘해물철판볶음밥’으로 가격은 각 4000원이다.

볶음밥 3종은 기존 도시락 밥이 200g인데 비해 밥 중량을 30g 더 늘려 한 끼 식사로도 충분히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치즈김치볶음밥은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곁들여져 있어 매콤한 김치볶음밥과 조화를 잘 이룬다. 특히 계란후라이는 스팀 기술을 적용해 촉촉한 반숙 느낌이 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은 실제 붉은 대게 내장 소스로 볶음밥을 만들었다. 볶음밥 위에는 맛살과 계란지단으로 토핑을 해 씹는 식감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또한, 대게 내장 소스를 통해 대게딱지장의 풍미를 살리고 참깨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해물철판볶음밥은 오징어, 새우 등으로 해물의 풍미를 베이스로 한 고소한 볶음밥이다. 특히 200도 이상 고온의 전용 설비를 사용해 철판볶음밥 특유의 고슬고슬한 밥맛을 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