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사회공헌] 보험사들 추석 맞아 이웃에 '온기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혜지 기자
입력 2019-09-1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NH생명·하나생명·NH손보·MG손보, 독거노인·쪽방촌 등 방문

보험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우리 이웃들에 온기를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동방] 보험사들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1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NH농협생명은 임직원 20여명은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나눔센터에서 ‘추석 맞이 사랑의 반찬’ 행사를 실시했다. 송편, 잡채, 산적, 호박전 등 다양한 먹거리를 포함한 ‘추석 맞이 사랑의 반찬’은 독거노인 약 50가구에 전달됐다.

NH농협생명은 2015년 3월부터 사랑의 빵나눔터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관내 결연가구 및 취약계층, 시설 등 어려운 이웃의 식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또 2016년부터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행사, 동절기 김장나눔행사, 명절 맞이 설 선물 꾸러미 등 정기적으로 특별행사를 전개 중이다.
 

농협생명 사회공헌[사진=농협생명]

하나생명은 추석을 맞아 지난 4일 쪽방촌 주민을 대상으로 행복나눔상자에 만들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하나생명 봉사동호회 '더하기 하나'를 비롯해 40여명 임직원들은 서울역 쪽방 상담소에 총 70개의 행복나눔상자를 만들었다.

추석맞이 행복나눔상자에는 쪽방촌 어르신들께서 외롭지 않고 풍성하게 추석을 보내실 수 있도록 송편, 생과자, 과일, 음료 등이 담겼다. 임직원들이 직접 정성을 담아 포장해 의미를 더했다.
 

하나생명 사회공헌[사진=하나생명]

NH농협손해보험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해를 맞아 서울 서대문구 내 독립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추석 선물을 전달하는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활동을 전개했다.

이익행 경영기획부문장과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송편과 꿀 등으로 구성된 추석선물 50세트를 서대문구 내 독립유공자 가정 5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또 선물 전달 후 서대문독립공원을 찾아 환경미화를 실시했다. 
 

NH손보 사회공헌[사진=NH손보]

MG손해보험도 지난 9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추석맞이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MG손보 조이봉사단은 복지관에 방문한 장애인 및 보호자 300명을 대상으로 점심 무료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조이봉사단은 이웃들에게 갈비, 송편, 과일 등 풍성한 추석음식을 대접하고, 식사보조 및 복지관 환경미화도 실시했다. 또 거동이 어려워 복지관에 방문하지 못한 재가 장애인을 위해 따뜻한 추석음식을 손수 포장해 전달했다. MG손보는 2014년부터 추석과 설 명절마다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MG손보 사회공헌[사진=MG손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