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인적자원개발 우수성 인정받아

김환일 기자입력 : 2019-03-25 19:56
한국HRD협회 주최 ‘2019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회서 2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2019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수상하는 강우규 한국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장(가운데)[사진=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자원공사)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HRD협회 주최 ‘2019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회’에서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Best HRD Award)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자원공사는 이번 수상에서 국가 물관리를 수행하는 공기업으로서 물 전문가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적자원개발 프로그램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물 전문가로서 각 직원의 업무 특성에 맞춘 교육 과정을 입사부터 퇴사까지 지속해서 관리하는 ‘생애주기중심 역량개발체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욱이 수자원공사는 지난해부터 수도관 누수 탐사와 긴급 복구 등 상황별 사고처리 과정을 반복해서 실습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시설인 ‘수도관망교육센터’를 운영해 직원들의 기술 역량과 상황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주력해왔다.

시설을 통한 사내 기술교육과 연간 2천명의 수도 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자체의 시설 담당 공무원과 민간분야 기술인력에 대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또, 네팔과 에디오피아, 요르단 등 외국의 물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물관리 정책 수립부터 누수율 관리 등 실무적인 범위까지 다루는 ‘물관리 국제교육’을 운영하여 지난 1997년부터 2018년까지 약 100여 개 국가의 4,7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 물관리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해 국민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물순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