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새로운 혁신” 주문에, 박성택 “노동시장 개혁” 촉구…맞짱 ‘혁신토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11-21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동연 경제부총리(왼쪽 네번째)가 2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김동연 부총리와 함께하는 혁신기업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다시 한번 “새로운 혁신”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노동시장 개혁”으로 응수했다.

김동연 부총리와 박성택 회장은 21일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김동연 부총리와 함께하는 혁신기업 토크콘서트’에서 맞짱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중소기업 현장의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혁신성장에 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석한 김동연 부총리와 박성택 회장은 ‘혁신’과 관련, 각각 중소기업이 가야할 길과 정부가 지원해 줘야할 부분에 중점을 뒀다.

먼저 김동연 부총리는 “앞으로 새로운 혁신을 위한 정부와 혁신기업, 기업과 기업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혁신성장은 어렵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핵심규제 혁신, 창업기업 도약 지원 등의 노력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박성택 회장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지금이 혁신의 기회”라고 공감하면서도 정부의 변화를 촉구했다.

박 회장은 “기업들이 혁신하기 좋은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정부는 산업혁신과 규제완화, 그리고 노동시장 개혁에 힘써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중소기업이 혁신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와 박 회장 외에도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 조봉환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실장,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 유한익 티몬 이사회 의장이 전문가 패널로 함께 참석했다.

이들은 중소기업 혁신사례 공유, 애로사항 전달, 정책 건의 등을 제시했다.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규제혁신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돼야 한다는 의견도 개진됐다.

한편 토크쇼에 앞서 중소기업중앙회 김경만 통상산업본부장이 ‘중소기업 혁신 스토리(STORY)’를 주제로 발제했다. 김경만 본부장은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인프라 구축, 규제혁신, 노동시장 개혁을 통한 제도혁신 등을 제언했다. 또한 그랜드홀 로비에서는 혁신성장 전시회가 사전행사로 개최됐다.
 

[중기중앙회 본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