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 논란 '악동' 발로텔리 누구? 축구보다 기행으로 유명 "유소년 선수에 다트 던지고 불꽃놀이하다 집에 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9-18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발로텔리 인스타그램]


최근 과체중 논란으로 거센 조롱과 비난을 받고 있는 이탈리아 축구 선수 마리오 발로텔리(니스)에 관심이 쏠린다.

발로텔리는 몸무게가 100㎏이 넘어 구단으로부터 벌금 징계를 받았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발로텔리는 자신의 쇼셜미디어(SNS)를 통해 "과체중에 대한 벌금을 받지 않았다. 체격이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 알았으면 좋겠다. 그 기사를 쓴 이는 분명 그만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로텔리는 어린 시절부터 재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각종 기행을 벌이며 가는 곳마다 논란의 중심에 섰다.

실제 2011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소속일 당시 유소년 팀 선수들에게 다트를 던져 문제를 일으켰다. 또 같은 해 자신의 집 욕실에서 불꽃놀이를 하다 집에 불을 내기도 했다.

이듬해 1월에는 차를 타고 가다가 화장실이 급해 사베리안 대학에 깜짝 방문하는 일도 있었다. 특히 볼 일만 보고 나오지 않고 교무실, 구내식당 등 학교 곳곳을 활보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 가는 팀마다 감독들과 갈등을 빚었고 교통사고도 여러번 일으켰다.

2015년 영국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소속이었을 때 자신의 패라리를 몰고 175㎞로 운전하다 단속에 걸렸다. 당시 발로텔리는 계기판이 ㎞단위이고 영국의 단위는 마일이기 때문에 헷갈려서 과속을 했고, 그렇게 빨리 속도가 상승할지도 몰랐다고 변명하며 논란이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