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현 “에비앙 챔피언십도 기대”…쭈타누깐과 ‘세계 1위’ 맞대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9-13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성현의 티샷 모습.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 나선다. 대회 첫날부터 한 조에 속한 아리야 쭈타누깐(태국)과 경쟁이 볼만하다.

박성현은 13일(한국시간) 프랑스 에비앙레뱅의 에비앙 리조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리는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85만 달러)에 출전한다. 이 대회는 올해 열리는 5개 메이저 대회 가운데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벤트다.

박성현은 이번 대회 1, 2라운드에서 세계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쭈타누깐과 신인 조지아 홀(잉글랜드)과 한 조에서 대결을 펼친다. 세 명의 조합이 흥미롭다. 올해 모두 메이저 대회를 제패한 선수들이다. 박성현은 KPMG 여자 PGA 챔피언십 정상에 올랐고, 쭈타누깐은 US오픈, 홀은 브리티시오픈을 제패했다. 특히 박성현과 쭈타누깐은 나란히 메이저 1승을 포함해 시즌 3승을 수확했다.

또 박성현과 쭈타누깐 등 세계 1위 경쟁도 관심사다. 4주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박성현은 이 대회 성적이 중요하다. 자칫 ‘여왕’ 자리를 내줄 수도 있기 때문. 세계 2위 쭈타누깐이 우승하면 박성현의 대회 결과에 상관없이 1위 자리에 복귀할 수 있다. 또 3~5위에 포진한 유소연, 박인비, 렉시 톰슨(미국)도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박성현의 성적에 따라 세계 1위까지 넘볼 수 있다.

세계 1위를 수성해야 하는 박성현은 이 대회에서 우승을 이루진 못했지만, 기억이 나쁘진 않다. 2016년 이 대회 준우승을 차지했고, 지난해에도 대회 첫날 단독 선두로 출발하는 등 자신감을 가질만하다.

이번 대회가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한 박성현은 “벌써 마지막 메이저 대회라는 것이 믿기지 않지만, 2년 전 준우승을 했던 대회라서 기대된다”면서 “세계 1위 자리는 지키는 것도 쉽지 않고 부담도 되지만, 캐디 빕을 입고 있는 모습을 보면 자신감도 생긴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인비는 유소연, 페르닐라 린드베리(스웨덴)과 한 조에서 출발한다. 린드베리는 시즌 첫 메이저 대회였던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박인비와 ‘1박 2일’ 연장 혈전을 벌인 끝에 우승을 차지한 상대다.

박성현은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후 7시 59분에 1번 홀을 출발하고, 뒤를 이어 박인비와 유소연이 8시 10분 티오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