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홍준표, 평당원 중 한 분…사람 자르는게 개혁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9-11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마설 대해선 "명백하게 출마하지 않는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경북 구미시 산동면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 입주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홍준표 전 대표의 차기 당권 출마설과 관련해 "평당원 중 한 분이고 솔직히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대구 수성호텔에서 연 지역 기자 간담회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대표 때는 한마디 한마디가 파장을 일으키곤 했지만 지금은 밖에서 무슨 말을 해도 파장이 일어난다거나 격렬하게 반응하는 게 없어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아울러 인적쇄신 문제와 관련해선 "사람을 자르는 게 절대 개혁이 아니"라며 "제가 공천권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국회의원을 자를 수도 없지만, 사람을 잘라서 될 것 같으면 이 당이 벌써 됐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인적쇄신은 제가 하는 게 아니라 가장 좋은 것은 국민이, 유권자가 해주셔야 한다"며 "국민이 용납할 수 있는 공천제도를 만들어 새로운 인물들이 들어갈 수 있도록 턱을 낮추고 인재풀을 키워 선거에서 인물 혁명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자신의 TK지역 출마설에 대해선 "명백하게 출마하지 않는다"며 "초등학교 2학년 때 고향을 떠났으니 60년 가까이 됐고, 좋은 분들이 많은데 제가 고향을 알면 얼마나 알겠느냐"고 했다.

김 비대위원장의 고향은 경북 고령으로 이 지역 국회의원인 이완영 의원은 앞서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선고받고 2심 재판 중인 상황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