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미래 창ㆍ취업 돋는 '불꽃 콘서트 2018'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8-09-05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11월까지 3개월간 5차례...지난 4일 차민욱 요리연구가 강연

  • - 참가자 100명의 질문으로 '100문100답 토크쇼' 진행

지난 4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불꿀콘서트 2018'에서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토크 콘서트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이 미래 창업·취업에 관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서울 강남구에 있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불꽃 콘서트 2018'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토크 콘서트는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참가자 100여 명의 1인 1질문을 통해 100문 100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4일 진행한 첫 번째 불꽃 콘서트에는 차민욱 요리연구가가 참석해 자신의 성장배경과 직업에 대한 생각을 강연했다. 100문 100답 토크쇼에서는 통일된 한국에서의 미래 외식업이나 최신 외식산업 트렌드 등에 대한 문답이 이어졌다.

차 요리연구가는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며 창업과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불꽃 콘서트 2018은 3개월에 걸쳐 총 5회 실시된다. 불꽃 콘서트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은 드림플러스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취업 분야인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 교육, e스포츠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지난 4일 강연한 차 요리연구가에 이어 11일 강요한 디자이너, 다음달 18일 이상헌 고려대 의대 교수, 23일 손미나 여행작가와 장수한 퇴사학교 대표, 11월은 강현종 한화생명 e스포츠팀 감독이 강연할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와 드림플러스 63, 드림플러스 강남을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한다.

지난 4월에 공개한 드림플러스 강남은 대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대기업 혁신조직, 투자자, 미디어 및 교육기관 등 다양한 참여자들이 한 공간에서 상호협력 및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하는 공간이다. 스타트업 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과 연결한 최초 사례로 꼽힌다.

더불어 블록체인 개론부터 개발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아카데미' 등 다양한 무료강연 및 이벤트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