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文 정부 출범 이후 매일 1명 꼴 낙하산 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9-04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40개 공공기관 인사 1651명…이중 365명이 캠코더 인사"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이 4일 '공공기관 친문 백서 : 문재인 정부 낙하산·캠코더 인상현황' 자료를 공개했다. 바른미래당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매일 1명씩 낙하산 인사가 임명된 꼴"이라며 날을 세웠다.

바른미래당 정책위원회(채이배 정책위의장 권한대행)는 이날 백서를 공개하고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1년 4개월 동안 340개 공공기관에서 1651명의 임원이 임명됐으며, 1651명 중 365명이 캠코더(문재인 대선 캠프 인사·코드 인사·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 인사"라고 했다. 이어 "365명 중 94명은 기관장으로 임명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바른미래당에 따르면, 기관장으로 임명된 구성원은 20대 총선에서 불출마를 선언했거나 총선에서 낙선한 전직 의원들이다. 바른미래당은 "결국 공공기관이 전직 국회의원의 재취업 창구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공공기관장에 임명된 전직 민주당 의원들은 △이미경(한국국제협력단) △오영식(한국철도공사) △이강래(한국도로공사) △김낙순(한국마사회) △최규성(한국농어촌공사) △김용익(국민건강보험공단) △김성주(국민연금공단) △지병문(한국사학진흥재단) △이상직(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이다.

아울러 20대 총선에서 낙선한 △이정환(한국주택금융공사) △윤종기(도로교통공단) 등도 이름을 올렸다.

바른미래당은 금융기관 인사에 대해서도 강력히 비판했다. "고도의 전문성과 윤리성, 책임성을 갖춘 인사가 이뤄져야 하는 금융기관의 경우 35명 중 21명이 캠코더 인사인 것으로 확인됐다"는 것이다. 이어 "정권의 입맛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도록 하고, 관치 금융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의도가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은 "오늘 발표한 친문백서를 기초로 각 상임위의 국정감사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인사에 대한 신적폐를 철저히 따지고 무능한 임원의 경우 퇴출시킬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며 "공공기관의 낙하산 방지를 위해 마련된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또한 반드시 통과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