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성환초와 공동육아나눔터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천안)홍석민 기자
입력 2018-08-21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학생 가정 돌봄 공백 해소 등 양육 친화적 지역환경 조성 약속

천안시가 위탁·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가 21일 성환초등학교(교장 이동희)와 전국 최초 초등학교 내 공동육아나눔터가 개소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가 위탁·운영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21일 성환초등학교와 공동육아나눔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환초등학교, 천안시,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재학생 가정 돌봄 공백 해소와 양육 친화적 지역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성환초등학교 내에는 전국 최초 초등학교 내 공동육아나눔터가 개소하게 되고 천안에는 총 11개의 공동육아나눔터가 설립된다.

이번에 개소하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초등돌봄을 확대하고 사회적 돌봄을 통해 민관이 손잡고 ‘아이키우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 성환초등학교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다문화가족과 비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합적 공동육아 프로그램은 물론 지역의 주체들이 함께하는 천안형 공동육아나눔터의 원스톱 돌봄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육아 스트레스와 독박육아 부담을 덜고 육아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공간으로 12세 이하의 자녀를 키우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