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선택은?⑤] ‘영유아 교육’, 한솔교육 ‘핀덴베베’vs NE능률 ‘아이챌린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8-20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솔교육- ‘핀덴카’로 놀이학습 차별화…구매자 90%, 아이 스스로 학습

  • NE능률- 국내최초 ‘월령프로그램’ 실시, 누적회원수 전년대비 25% 급증

사교육 업체들의 영유아시장 진출 확대로 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존의 강자 한솔교육과 NE능률이 추격자 따돌리기 전략을 구사한다. 영유아교육 프로그램을 좀 더 구체적으로 구분하고, 성장별 프로그램도 ‘월별’로 세분화해 도전자를 상대한다는 전략이다.

19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한솔교육은 영아 통합발달 놀이프로그램 ‘핀덴 베베’를 앞세워 영아교육 차별화에 나섰고, NE능률은 ‘아이챌린지’의 국내 최초 ‘월령프로그램’으로 한 발 앞선 교육사업을 펼치며 경쟁한다.
 

아이가 한솔교육 핀덴베베 핵심 교구 핀덴카를 가지고 혼자 학습하고 있다.[사진= 한솔교육]


2014년 8월 출시 후 지속적으로 다양화시키고 있는 한솔교육 ‘핀덴 베베’는 구매자의 90%가 아이 스스로 가지고 놀 만큼 엄마의 손이 필요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이와 함께할 공부‧놀이법 고민이 줄어든다는 장점이다.

하지만 ‘핀덴 베베’ 출시에도 불구, 한솔교육의 전체 실적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핀덴 베베’ 출시 다음해인 2015년 전체 매출은 2000억원으로 집계됐지만, 이후 큰 변화 없이 지난해에도 1950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이에 ‘핀덴 베베’ 출시 5년차인 올해 본격적인 신규고객 유치에 나서 실적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전체 매출 실적에서 크게 밀리는 NE능률(약 570억원)은 아이챌린지 교육 브랜드를 주력으로 하는 에듀챌린지 인수(2017년 11월) 후 영유아 교육시장 강자로 등극, 추격자를 따돌리고 있다.

이미 2017년 기준 누적회원수 200만명을 기록 중인 아이챌린지는 1월 ‘월령프로그램’ 출시 후, 누적회원수가 전년 대비 25% 이상 증가했다. 이에 NE능률의 상반기 실적은 약 400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매출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아이가 엄마와 함께 아이챌린지 월령프로그램을 보며 웃고 있다.[사진= NE능률]


교육 프로그램 면에서는 양사 모두 ‘세분화’ 방안으로 차별성을 꾀했다.

한솔교육 ‘핀덴 베베’는 그림책과 교구, 멀티놀이와 아이 스스로 놀이하게 만드는 디바이스 ‘핀덴카’로 확실한 차별화에 나섰다. 핵심교구 도우미로 ‘혁신’이란 단어가 붙고 있는 핀덴카는 책 위로 굴리기만 하면 책을 읽어주는 시스템이다. 또 그림의 색에 따라 핀덴카 지붕의 불빛도 달라지게 만들었다. 소리를 넘어 색까지 인식한다. 이에 책이 연주할 수 있는 악기가 되고, 물에 닿으면 색이 변하는 블록 등 다양한 놀이 학습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에 맞서 ‘아이챌린지’는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라 월별 맞춤형 교육을 내세웠다. 아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베이비 프로그램(7~12개월), 스텝1(13~18개월), 스텝2(19~24개월), 스텝3(25~30개월)를 순차적으로 출시 중이다. 내년 1분기엔 스텝4(31~36개월)까지 출시한다. 이어 월령프로그램 후속으로 창의 학습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바른 생활습관을 배울 수 있는 아이챌린지 율동놀이 세미나를 전국 40개 지역에서 진행한다.

송명식 한솔교육 사장은 “핀덴 베베는 아이의 창의융합발달을 가져올 것”이라며 확실한 차별성을 자신했고, 주민홍 NE능률 대표는 “아이챌린지 월령프로그램이 발달 적기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담아 아이의 주도성을 키우도록 했다”며 월령별 적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