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운행정지 명령에...BMW코리아, 렌터카 확보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8-14 1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행정지 소식에 차주 불만은 최고조

[사진=연합뉴스]



국토교통부가 15일부터 긴급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차량에 대한 운행정지 명령을 시행함에 따라 BMW코리아의 대응도 한 층 바빠질 것으로 보인다. BMW코리아는 이미 렌터카 물량을 확보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14일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 13일 자정 기준 전체 안전진단 대상 차량 10만6317대 중 2만7246대가 아직 점검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BMW코리아의 하루 평균 차량 감당 대수가 약 7000대인 점을 감안한다면 향후 최소 2만여대의 차주가 운행정지 처분 대상자인 셈이다.

이에 BMW코리아는 운행정지 기간 동안 운전을 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렌터카 차량 1만5000여대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운행정지 대상자가 당초 예상했던 수치보다 크게 웃돌아 추가적인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BMW코리아도 내부적으로 추가 대책 논의에 고심 중인 모습이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운행 중지 관련 렌터카 확보는 충분히 진행됐기 때문에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교통위원회 소속의원 'BMW 화재' 긴급간담회에 참석했던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역시 “우리가 할 수 있는 책임은 다 할 것”이라면서 “렌터카 제공은 차질 없이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BMW 측에서 안전진단이 완료될 때까지 대차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렌터카 조달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처럼 국토부와 BMW코리아가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차주들의 불만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수입 외제차 커뮤니티에선 “정부와 회사가 자신들의 잘못을 고객에게 전가 시키고 있다”는 등의 불만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BMW 리콜 대상 차종 차주들이 개설한 익명 대화방에선 대규모 집회 계획 얘기까지 나오는 등 본격적인 집단행동에 돌입할 분위기도 감지된다. 한 차주는 “분명히 회사의 과실인데 소비자가 시간을 내서 차량 점검을 받아야 하는 것도 어이가 없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지난 13일엔 경기도 남양주에서 BMW 리콜 대상 제외 모델인 M3 차량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했다. 올 들어 주행 또는 주차 중인 BMW 차량에서 불이 난 건 이번이 39째다.

경찰조사에서 운전자는 운전 중 차 뒤쪽에서 펑 하는 소리와 함께 연기가 나기 시작해 차를 세우고 대피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