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한수원-기업은행, 1400억원 동반성장협력대출기금 조성

노승길 기자입력 : 2018-08-10 17:40수정 : 2018-08-10 17:40
한수원, 기업은행·중진공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은 10일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 지원과 임금격차 완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은행장 김도진,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정재훈,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 정진수 [사진 =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은 10일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협력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 지원과 대·중소기업 임금 격차 완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과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14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협력대출기금을 조성하고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내일채움공제를 지원하기로 했다.

동반성장협력대출기금은 시중금리 대비 낮은 금리의 대출을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신규 고용창출이 있거나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기업에 특별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한수원은 또 중진공이 운영하는 내일채움공제 금융상품에 중소기업 사업주, 중소기업 핵심인력과 함께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기로 했다. 이렇게 적립한 금액은 핵심인력이 상품 만기까지 재직하면 성과보상금으로 지급된다.

한수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뿐 아니라 직원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동반성장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LIVE 주간증시결산
삼성 바이오시밀러 가격규제완화 건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