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故노회찬 빈소 조문 "저희는 魯 의원께 빚을 졌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7-26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魯 붙잡고 막걸리 몇 잔 더 마실걸…"

이낙연 국무총리가 26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마련된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를 찾아 심상정 의원 등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는 26일 고(故) 노회찬 정의당 의원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이 총리는 케냐·탄자니아·오만 6박8일 순방을 마치고 이날 오전 7시15분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오후 1시10분께 노 의원의 빈소가 차려진 신촌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다.

이 총리는 빈소 방명록에 "저희는 魯(노) 의원께 빚을 졌습니다. 魯의원께서 꿈꾸신 정치를 못 했습니다. 예의로 표현하신 배려에 응답하지 못했습니다. 익살로 감추신 고독을 알아드리지 못했습니다. 안식하소서"라고 적었다.

이 총리는 조문 뒤 "올봄에 총리공관에서 막걸리를 마셨는데, 붙잡고 몇 잔 더 마실 걸 후회가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페이스북에 "노회찬 의원께 고별인사를 드렸다"며 방명록에 적은 내용을 전한 뒤 "몇 달 전 노의원을 붙잡고 막걸리 몇 잔 더 마셨어야 했는데, 그것도 못했다"고 거듭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26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마련된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를 조문한 뒤 남긴 방명록.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