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당대표 예비후보 ‘8人 8色’ 출사표…“文 정부 성공” 한목소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서민지 기자
입력 2018-07-26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합리적 공천·총선 필승 공약으로 지지호소

손 맞잡은 민주당 당대표 예비경선 후보들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2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8명의 예비후보가 손을 맞잡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대회에서 투표를 통해 당대표 후보를 3명으로 압축 후 오는 8월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를 선출한다. 왼쪽부터 이종걸, 이해찬, 송영길, 김진표, 박범계, 김두관, 최재성, 이인영 후보. 2018.7.26 mtkht@yna.co.kr/2018-07-26 14:40:36/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예비후보 8명은 26일 본선 진출을 위한 예비경선(컷오프) 선거인단 앞에서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하고 다음 총선을 승리할 수 있도록 당을 이끌겠다며 선거인단의 지지를 호소했다.

추미애 대표는 인사말에서 “우리 당 사상 처음으로 당 대표가 쫓겨나지 않고 멀쩡하게 전당대회까지 준비했다”면서 “(제가) 내려올 날이 몇일 남지 않았는데 당 대표를 잘 뽑아서 민생을 풀어내고,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정견 발표에서 이인영 후보는 “해답은 변화와 혁신, 혁신하면 전진하고 안주하면 침몰한다”면서 “노동이 있는 민주주의 평화의 길이 우리 당이 가야할 길”이라고 역설했다.

김진표 후보는 “국민 삶을 책임져야 할 정부 여당이 해야 할 일은 첫째도 경제, 둘째도 경제, 셋째도 경제”라면서 “2020년 총선은 ‘경제 총선, 속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해서 국민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경제성과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해찬 후보는 “앞으로 2년 집권여당을 이끌어갈 당 대표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한한 책임감”이라며 “이제, 유능하고 강한 리더십으로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두관 후보는 “친문, 비문이 아니라 모두가 문재인. 모두를 원 팀으로 만들 원문 당대표. 김두관에게 맡겨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송영길 후보는 “문 대통령의 신한반도 평화구상 뒷받침할 후보”라면서 “북방경제를 통해 강원도 ‘부울경’ 경제 살려내고, 온 몸을 다해 문 정부를 성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박범계 후보는 “민주당 지도부는 마치 얼어있는 당을 건너듯 서로 존중과 배려 속에 메시지 공감하고 준비된 정책, 비전, 전략으로 수렴하는 그런 당청관계 만들어야 된다”면서 율곡 이이의 리더십을 제시했다.

최재성 후보는 “정당발전위원장을 할 때 만든 불가역적 공천 시스템을 두 달 안에 확정하겠다”면서 “전 당원과 대의원 동의가 아니면 변할 수 없는 안정된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종걸 후보는 “구시대적인 중앙집권 형태 탈피하고 복지국가 준비하는 당으로 변모시킬 것”이라며 “개헌안을 되살려서 자치분권의 헌법적 태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