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사이즈업, 기부도 커졌다” 이랜드 임직원, 이색 나눔 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7-19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산사옥 까페 루고에서 ‘러브업’ 행사…2개월간 총 4076건 참여

이랜드는 가산사옥에 있는 카페 루고에서 커피값에 500원을 추가해 사이즈업을 하면 빨간공 1개를 제공했다. 임직원들은 이 공을 사옥 로비 온도계에 넣었는데, 이 온도계는 2주 만에 가득 찼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그룹 임직원들이 이색 나눔 행사에 참여, 저소득층 위기가정을 도왔다.

이랜드는 지난해 7월과 올해 6월 두 차례에 걸쳐 가산사옥에 있는 카페 루고에서 ‘러브업’ 캠페인을 벌였다고 19일 밝혔다.

러브업 캠페인은 직원들이 음료 가격에 500원을 추가하면 카페는 사이즈업을 제공하고 추가 금액은 자동 기부되는 방식의 참여형 기부 행사다.

캠페인을 진행한 2개월간 이랜드 임직원들의 참여는 총 4076건으로 모금액은 총 200만원이었다. 여기에 기부사이트에서의 일시 모금액과 이랜드재단이 두 배 매칭한 금액까지 더해 총 800만원이 모였다.

이랜드재단은 사각지대 지원기관을 통해 심장좌우바뀜증을 앓고 있는 필리핀 다문화가정 신생아 ‘안자’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부모 다자녀 가정 ‘사랑이네’를 발굴했고, 각각 수술비와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이랜드재단은 임직원들의 직접 참여로 이뤄진 기부인 만큼 지원 대상자의 수술 결과와 현재 소식을 직원들에게 수시로 알리고 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기부 참여가 지난해보다 58% 증가했다”며 “매일 마시는 커피 한 잔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도 나눔의 기쁨을 누렸다”고 말했다.

이랜드재단은 이랜드의 다양한 사업부와 협업을 통해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