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킨텍스, K숍 컨퍼런스 연사진 및 참가기업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 최종복 기자
입력 2018-07-12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29일부터 3일간 개최... 디지털 리테일 등 4개관 구성

 
경기 고양시 킨텍스(대표 임창열)가 다음달 29일부터 31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리테일 & 이커머스 쇼 'K숍' 컨퍼런스 연사진 및 참가기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6회차를 맞이하는 본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산업 트렌드와 각광받는 기술을 조망하고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국가별 소비자 특성과 진출전략을 소개한다.

전시회는 디지털 리테일, 인스토어 마케팅, 물류·포장, 자동인식 4개 관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매장 디지털 솔루션 및 설비, 이커머스 특화 솔루션, 옴니채널 풀필먼트 환경 구축을 위한 물류·포장 솔루션이 중점적으로 소개된다.

사물자동화(IoT)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매장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기술들이 출품된다. 최근의 결제 트렌드를 반영한 솔루션들도 선보인다. 

8월 29~30일 진행되는 국제컨퍼런스는 ‘리테일 혁신(Retail Innovation)’과 ‘크로스보더 리테일(Cross-border Retail)’을 주제로 한 두 개의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8월 31일엔 글로벌셀러 세미나가 진행되며 국내 브랜드 제조사, 유통사 등 다양한 규모의 크로스보더 사업자들을 위해 해외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별 특성, 입점 및 운영전략을 다루는 14개 세션이 마련된다.

올해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점 중 하나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도 주목할 만하다.

참가기업 관계자, 컨퍼런스 연사, 컨퍼런스 등록자를 비롯 전시회 참관등록을 온라인에서 사전에 완료한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선별적으로 제공되는 매칭 플랫폼을 통해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은 사전에 행사장에서의 미팅 스케줄을 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협력사와 고객사를 발굴할 수 있는 현장 네트워킹 기회를 누릴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